글로벌 시대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크리에이터학과
크리에이터학과는 단순한 영상제작 기술을 넘어, 브랜드 협업·사업 모델·수익화 전략·플랫폼 정책 이해를
아우르는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생들이 1인 크리에이터를 넘어 창의적 창작자이자 선한 영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1. 브랜드 협업과 마케팅 융합 역량을 강화 합니다.
광고, 스폰서십, 팬쉽 프로젝트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협력적 성장을 이끌어내며, 콘텐츠 제작 능력과
마케팅 전략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단순한 노출이나 조회수를 넘어서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합니다.
2.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합니다.
MCN과 다양한 플랫폼 구조를 이해하고 광고, 구독, 커머스, 라이센싱 등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기르는 동시에, 팀 운영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까지 다룸으로써
1인 크리에이터를 넘어 경영자적 시각을 갖춘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합니다.
3. 플랫폼 정책 및 윤리를 이해합니다.
플랫라이브·SNS 등 주요 플랫폼의 정책과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저작권·미디어 윤리·사회적 책임을 준수하며
건전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MCN을 기반으로 한 차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MCM(Multi-Channel Management)을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과 AI메타버스 활용을 교육의 중심에 두어, 크리에이터가
플랫폼 전반을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차별적인 과정을 제공합니다.
5. 콘텐츠 수익화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K-콘텐츠의 세계적 확산 흐름에 맞추어 글로벌 브랜드 크리에이터로서 성장과 수익 창출에 가치를 두며, 산학글로벌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현장 중심의 창작 생태계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국어 콘텐츠 제작과 글로벌 MCN 사례 분석 등
콘텐츠 수익화 중심 교육에 알맞은 다양한 분야의 교육 과정을 통해 남다른 경영 철학을 구축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 통용되는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합니다.
뿐만 아닌 라이브 커머스, 굿즈 제작, 팬덤 마케팅 등 커머스·팬덤 비즈니스 교육을 강화하여, 졸업과 동시에 크리에이터가
스스로 수익 모델을 설계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CEO’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6.ESG윤리를 강조한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ESG와 접근성, 투명한 광고·협찬 윤리의 기초 지식 습득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한 프로젝트 기반 수업과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사이버 공간에서의 윤리의식 함양을 중요한 교육 축으로 삼아 저작권, 개인정보보호, 혐오 표현
대응 등 디지털 시대 필수 윤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콘텐츠 기획자,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미디어 기업경영자,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 관련학과 편입(4년제 대학)이 가능하다.
| 크리에이터 분야 | 크리에이터 / 인플루언서 / 콘텐츠기획자 |
|---|---|
| 마케팅 분야 |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 미디어 기업 경영가 |
| 콘텐츠 분야 | 콘텐츠 기획자 /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 |
| 교육영역 | 입문 | 기초 | 심화 | 응용 |
|---|---|---|---|---|
| 이론교육 | 크리에이터개론 멀티채널플랫폼 ESG윤리경영 인간이해심리학 |
MSN비즈니스 인체미학 SNS플랫홈운영전략 한류콘텐츠유통 |
브랜드팬덤마케팅 동기부여코칭대화 퍼포먼스광고실무 |
AI메타버스콘텐츠 플랫폼수익화전략 |
| 전문교육 | 크리에이터비즈니스모델 퍼스널브랜딩 온라인글쓰기 |
지식재산권IP 디지털콘텐츠기획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
라이브스트리밍 커뮤니티기획운영 대중연설프리젠테이션 |
산학프로젝트 영상촬영편집 보이스트레이닝 |
진행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