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제 19회 학위수여식 대체 행사 개최 및 총학생회 측 대학발전기금 기탁

우리대학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부득이 개최하지 못하는 학위수여식을 대체해 2021220() 오포교사에서 2020학년도 제 19회 학위수여식 대체 행사 및 상장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졸업생 대표 5인만 참석한 가운데 김종삼 총장직무대행과 남희수 학사운영처장, 강병기 기획홍보저장 등이 간소한 대체행사로 마련한 학위증 수여 및 상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김종삼 총장대행은 축사를 통해 힘든 각자의 생업과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여 인생 제 2의 도약을 꿈꾸며 세계사이버대학을 졸업하게 된 전체 졸업생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와 함께 앞날을 축복했다.

이날 대체행사에서는 학교 및 학생회 발전에 기여가 큰 졸업생에게 수여되는 총장공로상을 총학생회장인 약용건강식품학과 서영순에게 공로상에는 총학생회 약용건강식품학과 배소은,유희경 사회복지학과 김도연에게 우수상에 유미현에게 수여했고, 봉사상은 유미현,김도연 졸업생이 개별 발송하는 봉사상 수상자들을 대표해 수상하였다.

이와 별도로 총동문회에서 수여하는 표창장은 총학생회 임원진이 수상하였고. 그 외에도 성적우수자와 학교 생활 우수자들에게 총장이 수여하는 상장과 상패가 총 21명의 졸업생들에게 각각 최우수상,우수상,봉사상 수상대상자로 시상되었으며, 이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우편발송할 예정이다.

상장수여식 후에는 다같이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기념 촬영을 했다.

특별히 뜻 깊은 순서가 있었는데, 이날 제19대 총학생회에서는 발전기금으로 300만원을 우리 대학에 기탁하였으며, 대학 당국에서는 졸업생들의 깊은 기부의 뜻을 새겨 어려운 시기에 대학발전과 학생지원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여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교 20년을 맞이한 우리대학에서는 금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567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하였으며, 2001년 개교한 이래 현재까지 총 164백여명을 상회하는 각계각층의 동문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최초의 원격전문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이날 코로나로 인하여 조촐하게 학위수여식 대채 행사만 진행되었지만, 이 시기를 잘 극복하여 내년에는 졸업생 및 가족과 친지 모두가 참석하여 축하받는 성대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