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 동아리 개설 및 등록 공고]

우리대학에 개설된 동아리 중 소정의 등록절차에 따라 동아리 등록 신청을 받습니다. 접수된 동아리는 심의 후 승인되어 우리대학의 대표동아리로 지원을 받을  있습니다. 등록을 원하는 동아리는 아래의 개설 및 등록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동아리 운영 목적

. 학생의 건전한 학교활동을 유도하고 학교 대내외적 활동 참여도를 높이기 위함.

.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학생자치활동 보장권을 부여하며, 소속 동아리뿐만 아니라 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자부심을 높여 대외적으로 학교위상을 높이기 위함.

2. 동아리 개설 안내

. 개설대상 : 본교 재학생

. 신청기간 : 2020. 3. 23(월) ~ 4. 24()

. 개설방법 :

신규 동아리: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커뮤니티 개설 신청 검토 승인 처리

기존 동아리: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기존 커뮤니티 가입 및 시샵(운영자) 변경

. 개설요건 :

개설요건이 동아리 설립목적에 위배되지 아니해야 한다.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개설 신청한다.

동아리 개설은 본교 재학생에 한하며, 1명이 2개 이상의 동아리를 개설 운영하지 아니 해야 한다.

동아리 개설은 동아리 홈페이지에 커뮤니티를 신규로 개설하는 것을 말하며, 동아리 등록과 는 별개입니다.(동아리 등록안내 참조)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커뮤니티

커뮤니티만들기

동아리 개설 신청 방법 (커뮤니티개설은 323/금 오전 10시 이후부터 가능)

- 동아리 개설을 원하는 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커뮤니티 개설 신청을 하고 승인 후에

홈페이지를 통해 동아리 홍보를 함.

- 커뮤니티 가입을 한 회원에게 입회신청서(동아리 가입)를 받음.

- 커뮤니티 개설 후 정식 동아리로 승인되지 않은 커뮤니티는 4월 26일자로 패쇄 처리함.

동아리 홈페이지 개설 문의 사항 : 031-785-3412

3. 동아리 등록 안내

. 등록대상 : 신규 등록을 원하는 동아리, 재등록을 원하는 기존 등록 동아리

. 등록기간 : 2020. 3. 23(월) ~ 4. 24()

. 모집동아리수 : 2개 동아리

. 등록방법 : 소정의 양식을 갖추어 교학과로 제출

. 제출서류

[신규등록]

. 신규등록신청서, . 동아리 회칙, . 회원명단 라. 사업계획서 및 예산서, . 지도교수 취임 승낙서, . 동아리활동지원()신청서[지원이 필요할 시 제출]

신규 등록은 홈페이지 내 개설된 동아리로서 아래의 ‘4. 등록요건을 충족하는 동아리에 한함

[재등록]

. 재등록신청서, . 동아리 회칙, . 전년도 활동실적서 라. 회원명단 마. 사업계획서 및 예산서, . 지도교수 취임 승낙서, . 동아리활동지원()신청서[지원이 필요할 시 제출]

재등록은 기존 등록 동아리에 한하며, 아래의 '4. 등록요건'을 충족하여야 함

4. 등록요건

. 설립목적이 학칙에 부합되는 활동을 해야 함.

. 활동범위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해야 함.(학과로 제한할 수 없음)

. 동아리 홈페이지 통해 개설된 동아리 중 회원이 20이상이어야 함.

* 등록을 위한 회원 수는 재학생을 기준 (졸업생은 제외함)

. 원활한 동아리 활동을 위하여 행사 전 지도교수의 승낙을 받아야 함.

. 신규/재등록은 매년 지정기간 내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야 함.

. 등록된 동아리는 1년 단위로 재등록하여야 함.

. 동아리 개설은 본교 재학생에 한하며, 1명이 2개 이상의 동아리를 개설 운영하지 못함.

. 동아리 회원 등록은 11동아리를 원칙으로 함.

5. 동아리 심의

. 교학과에 제출 서류를 완비하여 424()까지 등록신청 함.

. 교학과에서 심의 진행 후 총장 승인을 통해 선정 함.

유사 목적의 동아리가 다수 있는 경우 심사에 의하여 선정 함.

6. 지도교수

. 자격 : 본교 전임교원 중에서 동아리의 추대를 받아 총장이 위촉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2개 이상의 동아리의 지도교수를 겸할 수 없음.

. 역할 : 소속단체의 행사에 참석하며, 그 단체의 활동을 책임 지도함.

7. 승인 결과 및 지원

- 승인결과 : 개별 통지 함.

- 심사에 따라 승인된 동아리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업지원금 및 사업계획에 따른 지원요청 시 이를 심의하여 사안별로 지급함. (지원 금액 별도로 정함)

. 오프라인 활동 시 활동비 지원

. 동아리 활동에 대한 홍보지원

. 기타 지원 계획

8. 지원금 신청 절차 및 방법

행사 14일 전

동아리활동지원금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에게 발송

내부 심의 후

지원금 지급

행사 종료 후 7일 이내 활동보고서 및 지원금 사용 영수증을 필히

담당자에게 발송

9. 제출처 및 문의

- ) 12771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번지 세계사이버대학 학사운영처 교학과

- 문의전화 : 031-785-3412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학과로 하시기 바랍니다.

- 학 사 운 영 처 장 -